반응형
카카오 이모티콘으로 요즘 트렌드를 읽어보자
이제 문자에서 카톡을 넘어 이모티콘으로 넘어가는 세상, 즉 움직이는 캐릭터로 주고 받는다
글자로 상태를 표현했었다면 요즘은 이모티콘으로 대화를 주고 받고 감정을 소통한다.

카카오톡의 이모티콘의 성장세는 어마어마 하다.

그야말로 대 캐릭터의 시대!!!
그럼 2030세대 트렌드를 이모티콘으로 알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 뒤적뒤적해봤다

20대는 유명인과 유명인의 짤이 차지함
문상훈과 루피가 요즘 대세인가 보다
그 뒤로는 뭔가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의 캐릭터가 따라온다

30대는 역시 사회에 찌든 콘텐츠를 담고있는 캐릭터가 주를 이룬다
회사생활하면서 보내는 서로에게 위안과 개그로 승화시키는 정신력 ㅋㅋㅋㅋ


감정의 격함이 느껴지는 짤 이모티콘 ㅋㅋㅋ
아무튼 현재 대캐릭터의 시대
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바이럴을 꾸준히
그것이 지금현시대의 마케팅법이다
반응형
'대소한 일상 > zero to o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2년 창업지원사업 후기 (2) | 2023.03.04 |
---|---|
23년 소셜미디어 트렌드 (0) | 2023.01.08 |
창업은 크루엘라같은 것 (1) | 2022.10.07 |
개인사업자 카드에서 법인명의? (0) | 2022.08.08 |
개인사업자등록 어질어질함 (0) | 2022.08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