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대소한 일상/하루 먹는 이야기

카레여왕 추천 부드러운 버터맛

반응형

오뚜기 카레맛을 20년 동안 알고 있던 나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던 카레여왕의 카레(일본 고체카레는 제외하고)

이름에 걸맞게 처음 카레여왕의 카레맛을 접하고 밖에서 사 먹는 카레맛을 느꼈다. 특히 부산 서면의 모 유명한 카레집에서 먹는 카레의 80% 정도 맛을 재연할 수 있었다.

카레여왕의 종류는   망고바나나/구운마늘양파/애플허니/치즈코코넛/토마토요구르트/부드러운버터맛/치킨카레/로스트갈릭/인도식 마크니커리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. 이중 몇 가지를 먹어본 결과 내 입맛에는 부드러운 버터맛이 가장 맛있었다. (망고 바나나와 애플허니는 달달한 카레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듯)

 

한 봉 지당 3~4인분 정도이고 세 가지가 들어있다. 조리법은 각종 야채를 넣고 카카오&버터 육수를 넣어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 

 

취향 것 돼지고기, 양파 1개, 감자 1개를 넣어준다(당근도 있으면 넣어주고). 나는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해서 돼지고기에 삼겹살 부위를 반반 섞어 넣는다.  

페페론치노를 넣어 매운맛을 더해준 뒤 건져낸다.

나만의 레시피로 파프리카를 꼭 넣는다. 양파와 파프리카에서 나오는 야채 쥬시는 카레의 달달한 풍미를 더해준다.

꼭 한번 파프리카를 넣고 시도해보세요. 카레에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이 번 거는 카레가루를 너무 일찍 넣어 냄비를 조금 태워버렸다 ㅎㅎㅎ 카레가루를 넣으면 계속 저어줘야 냄비가 안 탄다는 사실 

요렇게 다된 카레를 김치와 먹으면 꿀맛이다. (카레는 하루 숙성한 뒤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^^)

가끔 이렇게 계란 프라이를 올려 먹으면 일식당 카레 완료!

반응형